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어문답 목록

독린이가 Beruf 발음 잘문합니다

페이지 정보

이제동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2-12 15:30 조회1,254

본문

제가 유튜브로 독일어 혼자 공부해보겠다고 까불다가 한계가 있는 것 같아서 한국 인강을 듣기 시작했는데요
직업을 뜻하는 Beruf라는 단어에 대해서
독일인 강사나 독일 일반인들의 인터뷰, 언어습관 영상을 보면 거의 '브구~프(?)' (긁는 소리) 하는 것 같은데
한국인 강사가 정직하게 '베루프'라고 발음을 하네요
뭐가 맞는건가요? 아니면 구분이 의미가 없는건가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어 r은 목 안에서 긁는 소리가 납니다. 그래서 버/베 ㄹㄱ후 ~f 소리로 발음합니다. 오스트리아 쪽 r은 혓바닥 굴려서 냅니다.


짜이한잔님의 댓글

짜이한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어를 처음 공부할때 R 발음 때문에 정신병 걸릴뻔했습니다. 한 일년 연습하니 자연스럽게 되다군요. ㅎ 발음에서 목젖을 흔들어 준다는 느낌으로 발음하시면 될거에요.


Montag님의 댓글

Monta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ㄹ을 거의 ㄱ로 발음하면 됩니다. 제 경험으로는 R이 ㄹ이라는 생각을 아예 하지 않는게 먼저입니다 ㅎㅎㅎ  베구프에서 구! 라는 느낌 없이 흘리면서 발음해보세요  베 ㄺㅜ프 ...? ㅎㅎ글로 설명하는게 힘드네요


호프만복근님의 댓글

호프만복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R발음은 상황에 따라 혀 뒤쪽으로 굴려서 거의 ㄱ 처럼 들리긴 하는데, 이걸 제대로 발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혀를 대략 굴려서 R발음을 해줘도 잘 알아들으니 크게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는 없어요. 외국인이라는게 티가 날 뿐입니다. 저도 혀 앞쪽으로 굴리는데, 독일사람도 어색해하지 않습니다.

R을 하려다가 L발음만 안하면 됩니다. 이건 한국의 ㄹ 발음때문에 구분을 어려워하시는 분이 계신데, 이걸 햇갈리면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전체적으로 "브구~프" 라는 발음이 나는 이유는 Beruf라는 단어가 앞의 be는 강세가 없어 빠르고 약하게 발음해주고, 뒤의 ru에 강세가 있고 길게 발음해주기 때문입니다. 강세가 아예 없는 빠른 e는 자칫 "으"발음처럼 들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들어보셨다시피 그렇다고 한국어의 "으"라고 또박또박 말할수는 없죠. 따라서 일단은 be를 "베"와 "비" 사이발음으로 정확히 발음하는 법을 정확히 배운 후, 강세가 없을때 힘을 빼는걸로 순차적으로 연습하는게 좋습니다. "으"처럼 들린다고 처음부터 "으"로 배우면 발음이 틀립니다.

  • 추천 1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항상 느끼지만 호프막복근님의 독어 실력은 정말 상당합니다!! ㅎㅎ 초보자님들은 이 분이 설명해준데로 R이든 Beruf 연습하시면 됩니다. 가장 공감하는 것.. R과 L 발음, 그리고 B와 W등 구분하는 것이죠.


LIFEBIBLE님의 댓글

LIFEBIBL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독린이지만 뭐 한술 거든다면

ㄹㄹ루 발음이 그에 가깝다고 생각하면 오류를 범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목에서 긁는것도 오류구..

연구개가 더 위로 들어올라가서 R가 발음된다고 생각하고 하시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전 그냥 R로 혀 굴려서 발음합니다ㅋㅋ


Home > 독어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