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어문답 목록

Zahl vs Anzahl 정확한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페이지 정보

famir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9-01 15:09 조회1,116

본문

Anzahl der Teilnehmer ist azf zwölf beschränkt.

참가자의 수는 12명으로 제한된다.

Die Zahl der Studierenden stieg zwischen den Jahren 2000 und 2010 stark an.

학생의 수는 2000년과 2010년 사이에 급격히 증가했다.

예문으로만 봐서는 둘 다 어떤 양이나 수를 의미하는데 어떨때 Zahl 을 쓰고 어떨때는 Anzahl 을 쓰는지 구분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예를들어 100이라는 수가 있을때 100이라는 수가아닌 이 자체로 하나의 '숫자'를 의미할 때 쓰는 독일어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4이라는 숫자는 동양에서 타부시 된다." 처럼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Esslingener님의 댓글

Esslingen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과거에는 Zahl은 보편적? 또는 전체적 숫자나 양을 의미하고, Anzahl은 일부분의 양을 의미할때 쓰였다고 합니다만, 근래에는 큰 구분없이 쓰기도 한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예문에서처럼 전체 학생수를 말할때는 Zahl, 참가자를 한정할 때는 Anzahl을 쓰는것일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두번째 질문은 상황에 따라 Ziffer 또는 Nummer 가 적합할것 같은데... 더 좋은게 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Home > 독어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