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비어가르텐] 친목·비영리구인 목록

바이에른(뮌헨)한인여성모임- 은퇴자우대 [글 끌어올림]

페이지 정보

뮌헨사람080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7-24 21:12 조회2,099

본문

바이에른(뮌헨) 프로패셔널 한인여성 모임 - 오픈챗
https://open.kakao.com/o/gFCvPnjd

안녕하세요. 바이에른 한인 여성 오픈챗방을 만들었습니다. 밑에 찾아보시면 제가 처음 올렸던 글이 있지만, 이미 10명이 넘는 다양한 연령대, 각기 다른 관심사와 분야에 종사하는 여성들이 모여서 6월, 7월 첫 오프라인 정기모임과 번개 티타임을 함께했습니다. 다가오는 새학기를 맞아 새로운 멤버모집을 위해 이렇게 다시 글 올립니다. 다른 한인모임과 차별화를 두기 위하여 성별과 프로필제한합니다.

자격요건입니다, 이중 하나만 해당하시면됩니다 : 
- 여성
- 한국, 바이에른 초대졸이상 졸업자 (확인절차는 없음)
- 바이에른주의 대학생 (학,석,박사) 혹은 독일에서의 학업을위한 어학생
- 아우스 빌둥 하시는분
- 직장인 (Teilzeit/Vollzeit), 미니잡 등 일하시는분, 자기사업하시는분 (프리랜서)
- 주부
- 은퇴자(자신의 경험을 젊은 여성들과 나누고자하는 분 우대해드립니다) 
- 나이 17-99세 여성

활동내역 / 활동계획
1. 온라인북클럽- 매주 마지막주 일요일 밤9-10시: E-북으로 한달에 한번 한국어책읽고 온라인에서 토론합니다. 7월 25일에 첫책을 선정합니다. 매달 돌아가며 책선정을 합니다.
2. 정기모임 2차-바베큐 : 8월 첫째주 토요일, 뮌헨 동물원근처 그릴 가능한곳에서 바베큐 파티가 예정되어있습니다.
3. 등산 : 8월 22일 Partnachklamm 폭포투어 겸 등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4. 소녀상 전시 방문 : 9월에 다가오는 소녀상 전시에 같이가서 간단한 묵념과 꽃을 전달하거나 개인이가서 인증샷을 채팅창에 공유하려 합니다.
5. 9월 정기모임과 10월 정기모임은 주제에관한 다큐(독/영/한국어 중 하나) 시청후 온라인 토론이 계획되어있습니다. [코로나상황주시]

다들 바쁘시지만 틈틈이 함께 모여 다양한 살아온 인생이야기도하며,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함께 발전적인 모임을 가지실분들을 상시모집합니다. 현재 실내암벽등반모임과 노래모임등 더 많은 아이디어가 계획중이오니 다른분들과 함께 취미활동을 함께 하고싶으신분들도 오셔서 제안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관심있는 활동에 시간되시는 날에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리스마스파티 등 큰 행사에만 같이 참여하심 그냥 모임 멤버인겁니다 :D) 처음 바이에른 혹은 독일에 입성하시는분도 참여하셔서 조언도 받으시고 후에 또 도움을 줄수 있는 그런 모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2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뮌헨사람0803님의 댓글

뮌헨사람080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저희 모임이 뭔지 확인도 안하시고 필수도 아닌 학력 조건을 굳이 궁금해하시는 이유가 궁금하군요 :)
향후에 다른 외국인여성과의 협력할 방향과 봉사활동, 사회활동에 공식적으로 각자의 전공과 관심분야를 활용할 필요가 있어서 입니다. 그리고 학력조건은 원하시면 거짓으로 말하셔도 되고 조건에 어학원생등 엄연히 따지고보면 중,고졸부터 다 포함됩니다. 어짜피 인생사 돌고도는법, 몇다리건너면 다 확인가능하기에 모임에 참여하시는 분을 제가 믿는것 뿐입니다. 그러나 당연히 궁금할것이라고 생각하고 이해합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돌도리님의 댓글

돌도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여성이시면 다 해당되는데 굳이 필수가 아닌 초대졸 학력사항을 사항을 기입하셔서 학력에 대해 염두해 두는 모임으라는 메시지를 주고 싶어하시는 이유를 모르겠어서죠.
그리고 학력조건이 안맞으면 거짓말 해서라도 참여하라면 된다는 얘기는 좀 이해하기 힘드네요.
나중에 하시는 사업에 능력이 필요하시면 그때 필요한 인재를 내부든 외부든 찾으시면 될텐데, 존재하지도 않는 사업때문에 현재의 사람에게 학력커트라인을 만드시는 일이 더 불합리 해보니네요.
이런 사소한 차별이 불편한 사람이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자 글 남깁니다.

  • 추천 17

뮌헨사람0803님의 댓글

뮌헨사람080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글을 남기시는 본인은 바이에른에 사시는 여성이신가요? 누가 불편하신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실수있으신가요? 혹시 그건 본인이 아니신가 예상해봅니다.

관심이 없으시면 그냥 넘어가시면됩니다. 뜻있는 모임을 글자 한두개때문에 불편하게 느끼신다면 참여 안하시면됩니다. 참고로 내부에서 이미 회의를했고 이미 통과된 안건입니다. 최대한 정중하게 반응하려했으나 더이상의 논쟁은 불필요하니 답변은 이걸로 마치겠습니다.


뮌헨사람0803님의 댓글

뮌헨사람080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런가요? 글쎄요.. 내부에서 저희의 의견은 어짜피 개인 모임이고 온라인상에서 저희의 앞으로 장기계획을 왈가왈부할필요성이 없다고 결론이났습니다. 어짜피 가입 조건중 하나만 충족되는것인데 왜 다른사람의 개인적 모임에 이렇게 차별까지 언급하시며, 말씀하시는지는 저희 입장에서는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모임에 모이신분들은 모임의 의도를 다 이해하셨습니다… 더이상의 할말이 없네요.

  • 추천 1

Home > [비어가르텐] 친목·비영리구인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