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등급과 등업방법 > 이용약관 및 정책

본문 바로가기

베를린리포트
이용약관 및 정책

회원등급과 등업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자유로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88.♡.29.48) 작성일08-11-27 22:03 조회127,367회 댓글0건

본문

1) 등업신청이 필요한 경우 
회원기재사항에 문제가 있거나, 약관을 위반한 경우 3등급 준회원이 됩니다. 3등급은 글쓰기권한이 없으며, 관리자에게 메일로 등업신청을 하고 4등급 정회원이 되어야 글쓰기권한이 생깁니다.
 
강등된 회원님께 따로 통보를 드리지 않습니다만 문의하시면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혹은 베리의 약관과 해당 게시판 사용규칙을 읽어보시면 스스로 아실 수 있습니다. 대개 강등은 회원정보부실 때문입니다. 회원정보가 부실하면 사소한 잘못에도 강등될 수 있습니다. 

강등의 목적은 같은 실수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일 뿐 회원님을 도덕적으로 재단하려는 것이 아니니 감정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이를 바로 잡으면 그만입니다.
 
2) 등업신청절차
등업을 신청하기 전에 먼저 회원정보를 스스로 수정하셔야 하며 이름만큼은 관리자가 수정해 드립니다. 회원정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름과 주소입니다. 사시는 곳이 한국이면 한국주소를 적으면 됩니다만 독일에 거주등록해 사는데 한국주소면 강등사유가 됩니다.
 
회원정보수정이 끝나면 관리자에게 등업신청메일을 보내주시는데 이때 첨부파일이 필요합니다. 가령 거주신고증처럼 이름/주소가 들어가 있는 어떤 자료든지 디카로 찍어 첨부해 주시면 되는데 주민번호와 같은 민감한 개인정보들은 삭제한 후 보내주시길 권합니다.
 
또 과거 잘못을 이제는 알고 계시는지 여부를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오래 전에 강등이 되어 기억이 나지 않을 땐 차선책으로 약관과 주요게시판 사용규칙을 숙지했다는 점을 밝혀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메일을 시작할 때 "안녕하세요"란 한마디만 부탁합니다. 관리자가 회원님께 인사말 없는 메일을 보낼 수 없으므로 역으로 상호주의원칙에 따라 인사말없는 메일에는 대응하지 않으며 회원님을 무시할 의도는 없습니다.
 
정리하면 먼저 회원정보수정후 관리자에게 등업신청메일을 보내시면 등업이 되는데 이때 필요한 건 다음의 세가지입니다. 1. 이름과 주소 들어간 자료첨부, 2. 과거의 실수에 대한 인지여부 혹은 약관과 주요게시판사용규칙 숙지여부 언급, 3. 메일서두에 안녕하세요란 한마디. 
 
베리관리자는 신상정보가 포함된 메일을 읽고 바로 삭제해버리므로 등업을 다시 신청하실 때는 모든 요건을 다시 구비해 보내주셔야 합니다. 또 등업방법에 어긋나는 경우 더이상 일일이 대응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먼저 로그인하신 후 메인화면 최하단에 링크된 '관리자메일'을 통해 메일을 주시면 관리자가 좀더 빨리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베를린리포트
베를린리포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뮤니티
자유포럼
생활문답
벼룩시장
대자보
먹거리
비어가든
자유투고
갤러리
연재칼럼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독일개관
독일개관
관광화보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베를린리포트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 관리자메일
베를린리포트
PC 버전으로 보기